鸡西故乡会는 "재일본계서시조선족고향회(在日本鶏西市朝鮮族故郷会)"의 멤버위주로 구성된 본 고향회를 대표하는 배구팀입니다.

'일인위대가 대가위일인'(一人为大家, 大家为一人) 즉 "한사람이 여럿을 위하고, 여럿이 하나를 위한다"라는 뜻을 기반으로, 흑룡강성 계관산 목릉강반에 있는 계서시에 고향을 두고 이국타향으로 오신 분들을 위주로, 서로 돕고 정보공유하며 힘을 합쳐 뜻을 함께 이루고자하는 취지로 2017년9월의 고향회 창립과 동시에 11월에 JKG(당시팀명)로 제2회 재일중국조선족배구혼합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년호가 새롭게 바뀐 令和元年2019년 저희도 새로운 팀명과 새로운 유니폼으로 멋지게 컴백합니다.

鸡西故乡会배구팀으로 화제를 돌려봅니다.

재창립된 저희팀은 평균년령 36.6세에 상대적으로 젊은 팀이라 보지만 팀원의

반수이상이 부부동반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육아에 한창 바쁜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고향팀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또한 배구를 사랑하는 스포츠인으로 훈련에 나오고 서로 격려하는 모습에 늘 감동먹을뿐입니다.


저희팀의 슬로건은 <家庭第一,事业第二,排球第三>.가정의 행복과 사업의 안정을 떠나 취미생활은 못한다봅니다.가족분들의 묵묵한 지지와 이해가 늘 저희들한테는 큰 힘이 되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鸡西故乡会배구팀은 장구적으로 안정되게 꾸려나감에 있어 협찬(고향회 출신 또는 관계자 기업 또는 개인)을 받는 형식으로 경제적바탕을 튼튼히 하여 팀원들께 조금이나마 좋은 환경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부족함이 많은 팀이라 앞으로 강팀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항상 활력있고 적극적으며 각팀과 단결해가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가는데 온힘을 써갈 겁니다.


흑룡강성 계서시 소개

여기서 간단히 흑룡강성 계서시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계서시는 흑룡강성 동쪽에 위치하며 러씨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총인구가 190만여명 가운데서 우리 조선족은 약 5만여명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6개구에 밀산시, 호림시, 계동현이 소속되여 있으며 그외에도 20여개의 진, 향이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면 흥개호(兴凯湖)라고 밀산지역과 러씨아의 국경에 위치해 있는 큰 호수가 보일 것입니다. 가보시면 호수건너편에 세운 로씨아의 건축물들이 자세히 보일수 있는 유명한 유람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우리 밀산지역은 또 조선족선조들이 중국으로 건너오신뒤 가장 먼저 독립군을 창립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인구분포를 보면 대다수 한족들이지만 그속에서 우리민족 문화를 항상 잘 계승하고 있어 조선족이라면 거의 우리말을 할수 있습니다. 목릉강반의 흑토지로하여 쌀이 잘 나오며 이전에는 또 고추가루가 유명하여 가을이 되면 료녕, 연변등 지역에서도 김치장사군분들 고추가루를 사러 오신 적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동북에서 제일 유명한 계서석탄기지가 있는가 하면 또 흑룡강성에서 유명한 계서냉면이 있습니다. 계서시에서도 각민족들중에서 체육, 예술분야라면 또 울민족을 빼놓을수가 없지요. 매년마다 진행되는 민족운동대회가 있는가 하면 한족들과 함께 하는 축구, 배구, 스케트, 노래, 춤 등 대회에서 항상 울 민족팀들이 우승이 나오는 등 우수한 성적을 따내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도 볼수있다싶이 鸡西故乡会배구팀뿐만아니라 다른 배구팀, 심지어 많은 축구팀에서도 계서시출신분들이 주력으로 활약하고 있는것을 볼수 있을 겁니다. 즉 체육에 대한 열정만큼은 기가 막히게 높았다는 것입니다.


행적구역

흥개호

흥개호

계서시에서는 90년대 부터 일본어에 대한 교육풍이 불었습니다. 계서일본어학원이라면 많은 분들도 알고계실 겁니다. 그때는 고중이나 대학을 못가더라도 일본어학교를 나오게 되면 심천과 같은 연해도시에서 일본회사에 취직해 대학졸업생이상의 월급을 받을수 있었다고 합니다.

일본어학교의 영향으로 말미암아 90년대부터 현재까지 많은 계서시분들이 심천, 광주등 지역에서 거주해 경제분야에서 크게 활약해가고 있습니다. 그 원인으로하여 일본은 좀 후에 건너온지라 현재 재일본계서시분들의 연령층은 비교적 젊은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의 소개로 계서시조선족에 대해 어느정도로 요해를 할수있지 않았는가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글로벌로 발전해가는 조선족사회의 발걸음을 따라 JK G배구팀은 고향회회원만에 제한된 것이 절대 아니며 배구 에 흥취를 가지고 계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대환영합니다 .

어서 놀러와주세요!그리고 앞으로도 재일조선족 각종협회, 단체와 단합하 고 협력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재일조선족사회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해 갈것을 약속드립니다.앞으로 많은 지지와 응원 그리고 협력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