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K(매하구)

MHK 배구팀

MHK 배구팀은 재일매하구시조선족중학교 (원 매하구시 11 중학교) 학우회에서 제 2 회 재일조선족운동대회를 계기로 2016 년 7 월에 설립된 팀이다.팀명은 모교소재지인 매하구( 梅河口 Mei He Kou)시의 첫 로마문자를 따서 만들었다.우리 배구팀은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학우들간의 친선교류를 증진하고 스포츠를 즐기면서 스포츠를 통해 학우회뿐아니라 재일조선족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활약하며 나아가서 일본사회와 적극 교류하는것을 취지로 한다.

팀원

팀구성에 있어서 팀원확장에 따라 또한 많은 분들이 함께 운동을 즐기수 있도록 현제는 매하구조중학우를 중심으로 각지의 젊은 남녀선수들도 신기로 가입되였다.


목표

경기는 항상 승벽심을 일으키는 법이다. 여태까지 배구공을 즐기는것을 위주로 했든 우리 팀원들 평소에 꾸준히 땀을 아끼지 않고 이번운동회에선 팀워크를 최대한으로 발휘하고 최고의 성적을 쟁취하자는 목표를 세웠다.

재일매하구시조선족중학교 학우회

재일매하구시조선족중학교 학우회의 모교인 길림성 매하구시의 조선족중학교육은 1940 년으로부터 시작되는데 시대의 변천에 따라 틸바꿈하면서 발전해 왔고 1980 년에 길림성중점중학교로 확립되었다.해마다 많은 졸업생들을 대학과 전문학교에 배출했을 뿐아니라 직업고중반을 설치하여 음악, 미술, 컴퓨터, 언어, 유아사범, 중등사범 등 인재들을 배양해냈다. 현재 중국의 방방곡곡에서 비즈니스,교육,문화 등 각분야에서 중견적인 역량으로 활약하고 있다.90 년대 후반부터 일본에 유학와서 취직한 학우들이 육속 늘어났는데 현재 본 학우회에 등록된 학우들은 IT,의학,법률,교육,무역,전자,등 영역에서 중추적인 역량으로 활약하고 있다. 20 대와 30 대의 학우들이 80%를 차지하고 재일 2 세어린이들이 많은 것도 특징이다.

모교 70 주년경축2017 년 5 월에는 [모교건교 70 주년]을 맞이하면서 국내 또한 해외 각지에서도 경축모임이 성황이 개최되였다.

이번 경축활동을 통하여 매하구시조중 일본학우회는 한결 굳이 뭉치게 되였고 향후엔 재일조선족사회와 적극 협려하고 독특한 향토문화를 살리면서 중일한의 우호관계를 촉진하고 글로벌네트워크 구성과 발전에 증진할것이다.